객체지향 프로그래밍(object oriented programming)
- 객체
상태(state)와 행위(behave)로 이루어짐
변수와 메소드로 이루어짐
Ex. 본문창, 댓글창 처럼 서로 연관된 변수, 메소드들을 묶는 틀
추상화
Ex. 실제 지도 -> 지하철 노선도
복잡한 현실을 단순화, 정리
부품화
연관된 로직 결합해 완제품 메소드 생성 -> 메소드들을 부품으로 하는 하나의 완제품 프로그램 생성
은닉화, 캡슐화
내부 동작 방법을 케이스(객체) 안에 숨기고, 사용자에게는 그 부품 사용방법만(메소드) 노출
Ex. 객체를 몰라도 보여지는 메소드 사용법만 알아도 객체 이용하도록 함
인터페이스
부품 서로 교환 가능할 때 연결점 접점
부품들 간 약속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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